메뉴 건너뛰기


 

 

책 소개 

 

목숨 걸고 평생을 사유한 니체에게 묻다!

인생의 목적은 결코 외부에서 주어지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자신과 끊임없이 투쟁하고 자신으로 끊임없이 회귀하는 삶을 살아가면서 획득된다. 전복의 철학자로 불리는 니체는 우리에게 진정한 삶으로서 ‘삶을 위한 삶’을 권한다. 즉 내 삶의 주인이 되는 것을 오늘에서 내일로, 그리고 내일에서 죽음 이후의 내세로 연기하지 말고 지금 이 순간의 삶을 진실하게 살라는 것이다. 

『인생교과서 니체』는 니체에게 묻고 싶은 23개의 질문을 통해 니체의 정신을 살펴보고 있다. 삶과 죽음, 나와 우리, 생각과 행동, 현실과 초월이라는 4개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어떤 삶을 살 것인가’, ‘나는 누구인가’, ‘일하는 것의 의미는 무엇인가’, ‘우리는 거짓 없이 살 수 있는가’, ‘신이란 무엇인가’, ‘도덕적 삶이란 무엇인가’ 등의 질문을 다루었다. 

이 물음에 대한 답은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이진우와 백승영이 내어 놓았는데, 저자의 각자의 관점에 따라 같은 질문에 대한 다른 해석을 비교하며 살펴볼 수 있다는 점에서 흥미롭다. 스스로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과정 속에서 인생의 참된 좌표가 무엇인지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어줄 것이다.

 

2016년 출판

한국니체학회 연구윤리위원장 이진우 교수님 및 이사 백승영 교수님 저서 소개[인생교과서 니체 너의 운명을 사랑하라 | 삶에 대한 궁극의 질문과 답 ]

니체 연구서 안내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