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니체학회 회원님들께,
안녕하세요, 잘 지내시는지요. 한국철학자연합대회 및 한국니체학회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2020년도 한국철학자연합대회는 "21세기 세계 속 한국철학 - 김재권을 추모하고 그 철학을 기리며"라는 주제로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됩니다.
첫째 날, 10월 23일(금)에 진행되는 메인 세션은 서울 시립대 자연과학관 국제회의장에서 그리고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둘째 날, 10월 24일(토)에 진행되는 한국니체학회는 서울스퀘어에서 그리고 온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됩니다.
그리고 한국철학회 온라인 접속 주소와 포스터 및 안내장을 함께 보내드리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안내장에는 한국니체학회 자율 세션 시간이 10:00 ~ 13:00로 기재되어 있으나 지방에서 오시는 분들을 위하여 학회 시간을 14:00 ~ 17:00로 변경하였으니 착오 없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서울스퀘어로 오시는 분들은 이번 주 목요일까지 답신부탁드립니다. 또한 출입증 발급을 위해 신분증 지참하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한국의 철학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동서양의 철학회가 모두 한 자리에 모이는 철학의 향연인 한국철학자 연합대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금번 연합 학술대회는 그동안 한국의 철학인으로서 세계 철학의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그 학문적 깊이와 명성으로 한국 철학자 사회의 위상을 드높인, 작고하신 선배 철학자들의 업적을 되새기고 뜻을 기리는 추모의 자리이기도 합니다. 2019년 작고하신 김재권 선생님의 철학을 필두로 박이문 선생님, 정화열 선생님의 철학을 되새기고 그 메시지를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또한 이를 계기로 세계 속의 한국 철학의 위상과 현주소도 함께 되돌아보고자 합니다. 나아가 21세기 한국 사회에 기여할 한국의 실천적 철학 담론에 대해서도 함께 고뇌해 보고자 합니다.
2008년 세계철학자대회가 한국에서 열린 이후로 한국의 모든 철학인들이 함께 하는 학술공동체 향연은 다소 주춤했었습니다. 그로 인한 학문적 소통과 연대의 갈증이 깊었기에, 많은 학회가 적극 참여하였고 연합 학술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각고의 노력으로 준비하였습니다. 이를 좋은 계기로 삼아 한국 철학자 사회가 세계 속의 한국 철학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기를 소원합니다.
코로나 19라는 전대미문의 사태에도 불구하고 한국철학자 연합대회의 성공을 위해 적극 참여해 주신, 모든 발표자와 토론자분들 그리고 공동주최 학회의 모든 임원 및 관계자 분들의 노고에 다시 한번 머리 숙여 감사드리며, 10월 23-24일 양일 간 서울시립대학교에서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개최되는 연합 학술대회에 적극 참여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 한국철학자 연합대회 상임운영위원회
0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