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한국니체학회 회원 여러분께

 

한국니체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회원 여러분의 요청에 부응하여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새로운 홈페이지가 회원들에게는 원활한 소통의 장이 되고 일반인들에게는 학회를 알리는 센터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회원 여러분! 한국니체학회는 1989년 11월 20일 박준택, 최준성 그리고 정동호 교수님의 발기로 같은 해 11월 25일 중앙대에서 창립총회가 개최되었고, 초대 회장으로 박준택 중앙대 철학과 교수님이 취임하셨습니다. 1990년 12월 1일 제 1회 정기학술대회가 중앙대에서 열렸습니다. 학회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학술지 『니체연구』는 1995년 2월 26일 창간호를 시작으로 2020년 4월 5일 37집을 발행했습니다. 현재 『니체연구』는 회원뿐만 아니라 연구자와 일반인들의 주목을 받는 학회지로 성장했습니다.

회원 여러분, 니체학회는 지난 30년의 토양을 기초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해야할 때입니다. 다행스러운 것은 여타의 학회와 달리 최근 니체로 학위를 받은 신진 연구자들이 꾸준히 배출되고 있고, 그들의 열정이 남달라 학회의 미래는 밝습니다. 한국니체학회는 그간 『니체연구』를 통해 해외의 저명한 학자들의 논문을 꾸준히 게재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축적된 국제적 네트워크를 토대로 국제학술대회 개최도 시도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새롭게 단장한 한국니체학회의 홈페이지가 한국에서 니체철학연구와 확산의 거점이 되기를 기원하며, 홈페이지 개설에 수고하신 남재민 정보이사님 그리고 이선 총무이사님께 감사드립니다.

 

        

한국니체학회 제 14대 회장 경북대 철학과 정낙림 드림